[미디어펜=김연주 기자] 국내 대학의 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과) 심화수업의 일환으로 수비드와 분자요리법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호텔조리과정 관계자가 밝혔다.

   
▲ 국내 대학의 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과) 심화수업의 일환으로 수비드와 분자요리법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호텔조리과정 관계자가 밝혔다./서울현대전문학교

수비드( Sous Vide )와 분자요리법을 활용한 프랑스 전통 닭고기 스튜 및 버섯리조트 수업을 진행한 서울현대는 이흥구 교수가 분자요리 및 수비드 공법 심화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분자요리는 식재료의 내부 성질을 활용해 전혀 다른 식감과 비주얼을 내는 요리법이다. 또한 수비드 ( Sous Vide ) 공법은 진공 포장 후 저온에서 장시간 익혀 맛, 향, 수분, 질감, 영양소를 보존하는 조리법이다.

이 날 수업에서 분자요리는 소스를 만드는데 활용했다. 액화 질소를 이용한 스노우 파우더 기법의 분자요리를 용해 레드와인 가루소스를 만들어 곁들였고, 사이펀으로 공기를 이용한 에스포마 기법의 레드와인 폼 소스를 만들었다. 버섯향을 가미하는 법도 배웠는데, 표고버섯의 주스를 추출해 버섯향 폼을 만들어 버섯리조트의 풍미를 더했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호텔조리과정 4년과 2년, 서양조리과정, 마스터쉐프과정으로 세분화 되어있으면 면접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현재 진행중인 우선선발 전형의 합격자는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1대1 멘토링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 이 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13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