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오늘 역시 전국 온화한 봄 날씨 이어지면서 벚꽃 등 꽃놀이하기 좋은 날씨 되겠다. 다만 곳에 따라서는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소식이 있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는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고, 미세먼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맑은 날씨 전망된다. 

주말 계속되는 내일은 동해안지역을 중심으로 흐린데다 미세먼지 발생할 수도 있겠고, 늦은 오후 비가 조금 오겠다. 

오늘과 내일 주말 동안 전국이 온화하겠으나 낮과 저녁의 기온차가 상당히 크게 벌어지니 가벼운 외투는 꼭 챙기는게 좋겠다. 

주말인 오늘 아침 이 시각 전국이 맑은 날씨 보이고 있다. 다만 어제 밤부터 오늘 아침사이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거나 미세먼지가 관측되는 곳이 있다, 주말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중부지방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주말 오늘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8도, 전주와 대전 9도, 부산과 대구 13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 서울과 인천 18도, 대전과 전주 23도, 대구와 부산 22도등이 예상된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과 인천 9도, 대전과 전주 7도, 낮 기온 서울과 인천 18도 대전과 전주 21도가 전망된다.

기상청은 “미세먼지 소식도 있지만 비교적 따듯한 햇살아래 조금은 차가운 바람이 불면서 연일 좋은 날 이어지고 있다”며 “곳곳에서 바람에 벚꽃 잎이 흩날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