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주말 오늘 전국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이 온화한 날씨 전망된다. 다만 오늘 전국 어제 날씨와 마찬가지로 황사와 미세먼지 '나쁨' 보이는 만큼 공기는 탁하겠다.

   

기상청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아침 이 시각 전국 가끔 구름 많이 낀 날씨 보이겠으나 ,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저녁부터 비가 오는 날씨 예상된다.

오늘 전일 축적된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기정체가 지속돼 전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의 경우 전일보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에서 벗어나 다소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말 이어지는 오늘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은 오후부터 밤사이 간간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오늘과 내일 사이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의 예상강수량은 최대 5㎜로 대기에 날리는 높은 미세먼지 농도와 황사를 잠재우기엔 역부족이겠다.

오늘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서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이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는 수도권에 황사 및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보이다가 오후 들면서 점차 청정한 대기상태로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늘 전국 아침최저기온은 5-13도, 낮최고기온은 11-25도 분포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