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늘 전국 구름 많은 주말 날씨 보이는 가운데, 수도권과 남부지방은 옅은 황사와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지속되고 있는 날씨다.

   

기상청 전국 날씨 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 이어지고 있는 오늘 어제 날씨와 비슷하게 중부서해안과 일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날씨 지속되는 가운데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

오늘 오후 이 시각 현재 일부 남부지방에 옅은 황사와 미세먼지 나쁨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 또는 미세먼지 나쁨 지속되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주말 오늘 오후에도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약하게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주말 오늘 이 시각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 144, 군산 139, 흑산도 153, 구덕산(부산) 128, 울산 114 등이다. 오늘 주요 지점 가시거리(단위: m)는 인천 100, 백령 90, 만리포(태안), 180 대산(서산) 350, 미시령 80 등이다. 

주말 오늘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도영동과 강원영서남부, 경북동해안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저녁부터 비가 조금 오겠다.

오늘 서울, 인천, 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 충청북부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11일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강원산간에는 눈이 조금 쌓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얼마간 온도는 예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온화한 날씨 되겠으나, 아침과 저녁 온도차가 크게 벌어지겠으니 몸관리에 신경써야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