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KB자산운용이 ETF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분산투자하는 ‘KB글로벌주식솔루션펀드’를 출시해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주식이 아닌 ETF투자를 통해 투자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한국형 글로벌 벤치마크를 도입해 국내투자자에게 최적화된 분산투자효과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동안 출시된 글로벌펀드는 미국투자비중이 높고 아시아비중이 낮아 국내투자자들이 단일펀드 투자로 글로벌 시장에 분산투자하기엔 한계가 있었다.

유성천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MSCI ACWI지수 내 미국 비중이 54%로 편중도가 높은 것에 비해 KB글로벌주식솔루션펀드는 미국 비중을 20%대로 낮추고 성장성이 큰 신흥국 비중을 높여 기대수익을 높였다”며 “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통해 가입 시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KB글로벌주식솔루션펀드는 국가별 계량분석을 통해 투자유망국가를 선정한 후 개별국가 주식시장의 안정성을 고려해 투자 비중을 조절하게 된다.

또한 거래량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적극적 시장대응으로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255%)과 0.5%를 선취하는 A-E형 (연보수 0.95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 (연보수 1.655%)과 C-E형 (연보수 1.155%,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다. 중도환매의 경우 환매수수료는 없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