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클릭(One Click)' 결제가 비결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가 출시 1년 간 폭발적인 결제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

18일 SK플래닛에 따르면 ‘시럽 페이’는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 없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웹(Web)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달 초 출시 1년을 맞은 ‘시럽 페이’는 11번가, 쇼킹딜, 시럽 오더, T맵 택시, T스토어를 비롯해 최근에는 H몰, 예스24, CJ몰 등으로 제휴 쇼핑몰을 계속해서 확대 중이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의 최근 30일(3/16~4/14) 간 결제 거래액이 약 530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4월 출시 직후 30일(4/3~5/2) 간의 결제 거래액(약 10억 원) 대비 5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가 지난해 11월, 보유 쿠폰, 포인트, 제휴카드 할인, T멤버십 할인, OK캐쉬백 할인 등을 한번에 적용해 결제할 수 있는 ‘원 클릭(One Click)’ 복합결제 기능을 11번가에서 선보인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럽 페이 원클릭 결제’는 기존 일일이 할인혜택을 조회하고 적용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최대 할인 받을 수 있는 최저가격 결제를 제공한다. 

각 할인 항목 별로 고객이 직접 수정 적용도 가능하고 ‘시럽 페이’ 비밀번호 입력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처럼 편리한 결제방식으로 11번가에서 일반 결제방식 대비 결제 도달률이 10% 이상 높아졌으며 결제 시 보유 포인트를 이용하는 고객 역시 지난해 대비 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 기준, 11번가 신용카드 결제 고객 5명 중 1명은 시럽 페이를 통해 결제하고 있으며 ‘시럽 페이’의 전체 누적 거래액은 4000억 원을 돌파했다. 

더불어 누적 거래건 수 750만 건, 월간 거래액 5백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 11일에는 하루 결제 거래액 32억원을 달성해 일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은복 SK플래닛 본부장은 “제휴쇼핑몰 확대와 간편결제 기능 고도화를 통해 ‘시럽 페이’는 대한민국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본부장은 “앞으로 O2O 영역에서의 꾸준한 사용성 강화는 물론 더 많은 중소형 쇼핑몰들이 ‘시럽 페이’를 통해 쉽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의 결제관련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플래닛은 모바일 앱 택시 서비스 ‘T맵 택시’에 앱 내 결제 기능을 적용하면서 최초 결제 시 1000원 할인, 이후 1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더불어 ‘시럽 페이’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휴쇼핑몰(11번가, CJ몰, H몰, YES24 등)에서 1회,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