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균은 14일 오후 방송된 SBS '두시탈출 컬투쇼'(사진)에서 "많은 분들 (나를 보면)첫마디가 머리가 작아 보인다더라"고 말했다.

김성균은 이날 "'응답하라1994'에서 도희 (얼굴)도 굉장히 작고. 내가 특히 턱선이 강조돼 그래 보였던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연예계 첫 데뷔작품이 2012년도 '범죄와의 전쟁'이다. 그 전에는 군 제대 이후 10년간 연극무대에 섰다"고 데뷔과정을 밝혔다
 
그는 '범죄와의 전쟁' 출연 관련, "오디션을 봤다""서울 상경하자마자 거금 30만원 들여서 프로필사진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김성균은 어릴 때 촌스러운 사진이었는데 오디션장에서 연락이 왔다. 이후 오디션을 봤고 윤종빈 감독에 의해 캐스팅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성균은 9KBS2 ‘해피투게더’ ‘2014 라이징 스타특집에 출연, “영화 범죄와의 전쟁돌잔치 장면에 나온 아이가 진짜 내 아들이라며 당시 8개월이었는데 덩치가 커서 돌잔치도 가능했다고 말했다.
 
그는 연극배우로서의 삶을 살다 처음 스크린에 데뷔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아들이라며 오디션을 통과할 자신감이 없어 쉽사리 영화계로 나아갈 생각을 못하고 있을 때, 아들이 태어나 오디션을 보기로 결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