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 혁신도시 에너지밸리에 투자를 약속했던 보성파워텍이 19일 착공식을 갖고 공장 조성에 나섰다.

에너지밸리 105개 유치기업 중 첫 착공으로 다음달에도 3개 기업이 추가로 공장 건설에 나설 예정이어서 나주 혁신도시의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관련 기업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보성파워텍은 이날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서 한전, 한전KDN, 지자체, 지역 국회의원, 지역주민을 초청해 착공 기념식을 했다.

이 자리에서는 보성파워텍의 입주를 기념하는 기념동판 기증식과 에너지밸리 협약 1호 기업의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 등이 이어졌다.

보성파워텍은 지난해 3월 한전 에너지밸리에 투자를 약속한 1호 기업으로 에너지밸리 105개 유치기업 중 처음으로 협약 1년만에 착공했다.

1970년 설립돼 경기도 안산에 본사를 둔 보성파워텍은 전력기자재 분야 선도기업으로 앞으로 나주 혁신산단에도 입주해 에너지 신산업 분야에 새롭게 진출한다.

보성파워텍은 나주 혁신산단에 총 100억원을 투자하고 80여명을 고용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준공과 제품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기후변화 체제에 발맞춰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고 보성파워텍의 첫 삽은 의미가 크다"며 "에너지밸리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