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과 다른 허위내용으로서 명백한 오보…명예훼손 정신적 고통"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청와대가 21일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지지 집회를 열어달라고 지시했다는 시사저널의 보도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한데 이어 해당 행정관도 시사저널을 상대로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 조정신청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정무수석실 산하 국민소통비서관실 ㅎ 행정관은 이날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안 지지 집회를 지시했고, 어버이연합은 지지집회를 거부했으며, 집회를 열어달라는 요구를 안 받아주자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공격하는 것 같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른 허위내용으로서 명백한 오보라고 신청 이유를 밝혔다.

   
▲ 청와대 행정관, '어버이연합 집회 지시' 시사저널에 정정보도 신청. 사진은 지난 1월 13일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대한민국어버이연합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위안부문제 다루지 않은 과거정부의 각성과 정대협 및 효녀연합 폐지를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ㅎ 행정관은 "현재 신청인에 대한 사실과 다른 보도가 각종 언론 및 인터넷 사이트에 급속히 퍼지고 있어 피해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신청인은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었고, 이 보도에 신청인과 청와대를 비난하는 부정적인 댓글 및 각종 인터넷 댓글이 달리고, 신청인을 알고 있는 많이 이들로부터 직간접적인 우려 등으로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ㅎ 행정관은 시사저널의 보도와 관련 첫째,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안 지지 집회를 지시한 바 없고, 지시한 바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어버이연합에 어떤 조치도 한 적이 없다.

둘째, 오히려 반대로 어버이연합은 2016년 1월 6일 주일대사관 앞 소녀상 근처에서 한일위안부 협상 타결을 환영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것만으로도 시사저널의 보도가 허위사실에 기초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셋째, 어버이연합이 집회 지시를 거부하여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공격하는 것 같다고 하였는데,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어떻게 공격했다는 것인지 아무런 실증적 내용도 없다고 조목조목 지적했다.

앞서 시사저널은 최근호에서 어버이연합관계자의 말을 인용, 연초 한일간 위안부합의 체결과 관련해 청와대에서 지지집회를 개최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시사저널에 따르면 이 관계자는 집회를 지시한 인물로 모 행정관을 지목했었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