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 청약경쟁률 7 대 1 안팎 "조기 완판 시간 문제"
   
청약경쟁률 7대 1 안팎 예측 "조기 완판"
도시 안정에 각종 편리한 인프라  '행운'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자족형 복합단지로 부족함이 없는 생활 인프라와 합리적인 분양가, 두터운 수요층이 강점입니다"

복대동 S공인중개사는 수요층이 청주지웰시티 분양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에 대해 명쾌하게 정리했다. 

   
▲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7 대 1 안팎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의 교두보를 확보할 전망이다./미디어펜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내세우는 유명 브랜드타운의 대부분은 교통과 편의 시설, 학교 등이 구비되지 않아 입주자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며 "완벽에 가까운 도시 인프라를 갖춘 청주 지웰시티에 푸르지오 당첨자는 완벽에 가까운 대단지에서 부족함이 없는 주거환경을 누리게 된다"고 전했다.

본보가 현지 부동산중개업계를 대상으로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예측한 결과 응답자의 70%는 5~7 대 1, 20%는 7 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점쳤다.

분양가 적정성도 응답자의 대부분이 "적정"하다고 응답했다.  


▲ 완벽에 가까운 생활인프라 "행운"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러브콜을 골고루 받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그는 “역세권은 아니지만 단지 주변에 발달된 편의시설 덕분인지 20~30대 젊은층의 문의가 많다”며 “또 청주의 기존 거주민을 중심으로 자녀 증여를 원하거나 전세로 살다가 신규 단지를 구매하려는 등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상복합아파트인 해당 단지 입주민은 아파트 하부의 상가뿐만 아니라 도보거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쇼핑몰·CGV·병원 등이 입점한 지웰시티몰 Ⅰ·Ⅱ, 롯데아울렛·롯데몰·롯데시네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복합개발단지로서 도시 인프라가 완비된 '청주 지웰시티'는 철도를 제외한 입지환경이 '탁월'하다./미디어펜 조사


실제 청주역 혹은 오송역 인근이 황량한 데 반해 청주 지웰시티로 접어드는 순간 지역 내 명품 대단지의 위용이 한눈에 다가왔다.

▲분양권 전매 '웃돈 최고 3000만원'


전매 제한이 없어 바로 되팔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의 시선 역시 끌고 있다.

M 부동산 관계자는 “2차인 ‘두산위브지웰시티’에는 평균 3000만 원가량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어 3차 역시 최소 3000만원부터 붙을 것으로 본다”며 “전매 제한이 없기 때문에 당첨자가 나온 직후 바로 웃돈이 붙으리라 예상한다”고 귀띔했다.

이어 “대농지구의 부동산 상황을 보면 전세 및 월세 매물이 턱없이 부족한 반면 매수자는 많다”며 “투자가의 상당수는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임대목적으로 대기 중이다”고 조언했다.

N 부동산 관계자는 “21일 현재 고객 중 수십 명이 사전 청약했다”이라며 “실수요자보다 투자자들이 더 많다”고 말했다.

   
▲ 청주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완벽에 가까운 도시 인프라를 향유하면서 고소득 직주근접의 배후 대단지로 성공분양에 걸림돌이 없는 편이다.


신영은 아파트와 함께 단지 내에 조성되는 오피스텔의 쾌적성 확보를 위해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오피스텔로서는 희귀한 ‘판상형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가 건물형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 테크노폴리스 등 직주근접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주변 고소득 일자리가 풍부한 직주근접형 배후 주거단지다.

분양 관계자는 “3차분은 모두 4852가구의 초대형 복합단지인 ‘청주 지웰시티’의 방점이 될 것이다”며“인근 오송 첨단 의료복합단지와 청주 테크노폴리스의 배후 단지로 확고하게 자리할 것”고 강조했다.

첨단복합산업단지인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청주 흥덕구 일대에 조성되며 LG생활건강과 SK하이닉스 등 1000여 개 업체가 입주할 계획이다. 향후 5700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C 부동산 관계자는 “지웰시티 내 마지막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청주 시내로 들어오고자 하는 사람들도 앞다퉈 청약에 도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 노른자위 세대는?]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 는 흥행몰이에 성공, 조기 완판에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추첨을 통해 결정되는 세대는 그러나 동과 라인에 따라 프리미엄이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현지 부동산중개업소는 '청주 지웰시티 푸르지오'단지의 수요층의 선호도별 동과 라인 고르는 법과 웃돈 극대화 세대 고르는 '팁'을 전했다.

301동의 경우 1·4호 라인에 배치된 전용 84C형은 타워형이지만 침실1과 침실3 두 곳에 각각 드레스룸이 제공돼 성인 자녀가 있는 가구에 적합하다.

또 4호 라인은 302동의 그림자가 일부 드리워질 위험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302동의 경우 어린이공원 및 근린공원의 조망권으로 인해 로열층뿐만 아니라 저층부도 타 단지에 비해 인기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