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함유 식음료로 젊은 소비자 공략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코코넛 음료가 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트렌디한 음료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코코넛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코코넛 열풍이 불고 있다. 

   
▲ 코코넛 음료가 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트렌디한 음료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코코넛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코코넛 열풍이 불고 있다./정식품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코넛을 함유한 음료는 칼로리 부담은 낮고, 즉각적인 수분보충을 돕는다. 또한 높은 함량의 칼륨과 전해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다이어트와 미용을 위한 식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비타코코의 '비타코코 코코넛 워터'는 그린 코코넛에서 얻은 순수 코코넛 워터로 만든 음료다. 코코넛 워터 농축액을 희석시키거나 얼렸다 녹이는 등의 중간 과정 없이 순수한 코코넛 워터로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 출시된 비타코코 코코넛 워터는 3가지 종류로 코코넛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퓨어, 파인애플, 피치&망고가 있다.

켈로그는 코코넛과 청포도가 포함된 '코코넛 그레이프 그래놀라'를 선보였다. 엄선된 곡물 후레이크에 오트와 밀을 꿀로 둥글게 뭉쳐 오븐에 구워낸 그래놀라가 더해져 영양까지 잡았다. 특히풍부한 곡물이 말린 코코넛의 고소함과 쫀득한 식감의 청포도와 잘 어우러진다는 평가다. 

오뚜기 코코넛, 망고 등 7가지 맛을 선보인 '아이스 디저트'를 출시했다. 특히, 코코넛 맛 아이스 디저트는 껍질에 코코넛 샤베트를 담아 코코넛의 맛과 모양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합성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실제 과일 껍질에 담겨 있는 독특한 콘셉트로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정식품은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와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열대과일 코코넛의 과육과 과즙을 통째로 넣은 ‘리얼 코코넛 밀크’를 출시했다. '리얼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본연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에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라우르산' 성분까지 더해져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넛 워터 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어 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한 팩(PACK) 제품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는 들어있지 않으나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페트(PET) 제품 총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신제픔 '리얼 코코넛 밀크'는 마시기 간편하면서도 피부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이너뷰티' 건강음료”라며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