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중국 3대 IT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페이 서비스 확대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신세계그룹이 중국 3대 IT기업인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페이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2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신세계면세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벅스 매장(명동·인천공항·제주 지역 내 매장)에서 위챗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신세계그룹이 중국 3대 IT기업인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페이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신세계


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 면세점,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벅스에 이어 앞으로도 중국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이마트, 위드미 등에도 위챗페이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신세계그룹과 텐센트는 지난 2월, 위챗페이를 신세계백화점 3곳(본점 / 강남점 /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위챗페이는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으로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였다.

환전수수료 부담이 낮고, 현금분실도 예방할 수 있어 중국 관광객들이 해외 여행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다. 

김승환 신세계그룹 상무는 "위챗페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신세계그룹만의 노하우를 앞세워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중국의 노동절 연휴 등의 영향으로 많은 수의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다음달 30일까지 위챗페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