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롯데백화점 첫 사회공헌 캠페인 키워드는 '가족'
   
▲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롯데백화점
[미디어펜=신진주 기자]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출산 장려와 아동학대 예방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4년 '고객의 삶에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수립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은 은 롯데백화점의 2016년 첫 사회공헌 중장기 프로젝트다. 

롯데백화점은 2016년 사회공헌 키워드를 '행복한 가족'과 '사랑'으로  정하고, 그 첫 단추를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해 향후 지속적으로 관련 캠페인을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해당 캠페인은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에 진행해 왔던 일반적인 방식의 공모전은 규격화된 형식과 제출 방법을 준수해야 돼서 바쁜 일반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어려웠다. 

하지만 롯데백화점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간편한 접수 방식으로 여성 가족 구성원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했다. 상대적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많은 워킹맘, 전업주부, 임산부 등도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롯데러블리패밀리'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후, 카카오톡 1:1 메시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내용은 응모분야/캠페인명/실행계획 등을 200자 이상 작성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이벤트란' 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6월 중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외부 및 내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혹은 롯데시네마 티켓을 증정한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CSR(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상무는 "아동학대와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과 가족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이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