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롯데건설이 오는 5월 동탄에서 뉴스테이 아파트인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을 선보인다. 

   
▲ 동탄2 롯데캐슬 조감도/사진=롯데건설 제공

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해 언제든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주거지를 옮길 수 있도록 했다. 

생애주기에 따른 변화에 맞게 거주 중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 단지 내 이동할 경우 장기계약 할인혜택(4년 이상 장기임대 할인률 0% 서비스 유지), 공실세대 우선배정과 함께 위약금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근무지 이동 등으로 인한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간(현재 5개 단지) 이동시에도 우선권을 주며 위약금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공급 물량은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롯데캐슬’이 각각 82가구, 42가구이며 이중 임대료 인상에 따른 할인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8년 장기임대 특별공급물량은 총 공급물량의 5%이내인 각각 59가구와 30가구이다. 

총 공급물량의 2%이내에 해당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23가구와 ‘동탄2 롯데캐슬’ 12가구는 재능기부자에게 공급된다. 재능기부자의 경우 계약기간을 2년 또는 4년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신동탄 롯데캐슬은 화성시 반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8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약 1950㎡ 규모의 커뮤니티시설과 7개 테마가든, 4 컬러 산책로, 280m에 달하는 소하천 수변공간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삼성반도체 화성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한국쓰리엠기술연구소, 한남대학병원 등이 가까이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또한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의 수혜(기산반월역 예정)도 기대되고, 수원 영통, 동탄신도시 등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에 전용면적 74~84㎡ 총 612가구로 이뤄졌다. 

2017년 복합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인 56만여㎡ 규모의 동탄호수공원이 가까운 것을 비롯해 단지 앞 체육공원에서 시작되는 3.8㎞의 순환형 녹지체계를 통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주변 상업시설 이용으로 편리한 생활을 활 수 있고, 초·중·고 예정부지가 가까워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함은 물론 동탄순환대로를 통해 동탄신도시 어디든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남향 위주 배치에 단지 남측으로 단독주택 부지가 있어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에 5월 중 개관되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