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IPTV 볼거리 '풍성'
[미디어편=고이란 기자] 이동통신 3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드림웍스 체험 행사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5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DreamWorks Animation) 채널을 단독 론칭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KT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5월 한달 동안 드림웍스 채널 체험전을 열고 ‘채널 131’ 상영회와 캐릭터 드로잉존,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장소에서 올레tv를 신규 가입하는 전 고객에게는 한정판 캐릭터 기프트 박스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9.7을 증정하는 특별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날에는 드림웍스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행사,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 코스튬과 기념촬영, 캐릭터 기념품 증정 등 특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7일에는 수원에 위치한 KT 위즈파크에서도 드림웍스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KT는 이날 야구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드림웍스 캐릭터가 그려진 입장티켓 증정과 함께 코스튬 캐릭터 시구, 이닝 이벤트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캐릭터 풍선, 페이스 타투, 올레tv모바일 무료 체험권을 모든 입장객에게 증정한다.

KT는 5월 한시적으로 대리점 등 내방 고객 대상으로 드림웍스 클리어 파일을 증정하고 APT 시연행사를 진행해 캐릭터 포토존, 드림웍스 스티커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KT는 AK플라자와 제휴를 맺고 구로, 분당, 수원 등 5개점에서 패밀리 스페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백화점 방문 고객 대상으로 드림웍스 오리지널 코스튬과 함께 포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에게는 쿵푸팬더 필통 등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구매고객을 추첨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티켓을 선물한다. 문화아카데미에서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상영회도 마련했다.

지난 3일 KT에서 단독 론칭한 드림웍스 채널은 올레tv ‘131번’, 올레tv모바일 ‘라이브채널’ 메뉴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올레tv, 올레tv모바일 가입자라면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드림웍스 실시간 채널은 물론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간 이어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어 집밖에서도 편리하게 VOD를 이어보는 것이 가능하고, 주요 타이틀은 화면 전환 없이 바로 더빙과 자막 2가지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에 회원가입만 해도 스타워즈, 코난, 또봇 등 애니메이션 1500여편, 뽀로로, 폴리, 옥토넛 등 키즈 콘텐츠 5000여편 등 총 6500여편을 즐길 수 있다.

추가로 애니 월정액(VAT 포함 9900원) 가입 시 애니메이션 1300여편, 키즈 월 정액(VAT 포함 9900원) 가입 시 키즈 550여편을 더 볼 수 있어 최대 8300여편을 즐길 수 있다.

5월에는 비디오포털 월 정액 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애니인 ‘뽀로로 극장판 : 컴퓨터 왕국 대모험’, ‘포켓몬 더 무비 XY후파 : 광륜의 초마신’,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 치킨히어로’, ‘번개맨’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LTE비디오포털에서 ‘키즈 시네마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키즈 시네마관에 편성된 콘텐츠를 시청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경품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키자니아 입장권(10명, 2인권), 에버랜드 이용권(10명, 1인 2매), 롯데월드 이용권(10명, 1인 2매), 비디오포털 쿠폰 5000원권(100명)을 선물한다.

아이와 집 밖으로 멀리 가기 힘들다면 애니메이션, 키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tvG’로 즐기면 된다. LG유플러스는 tvG를 통해 현재 애니메이션 콘텐츠 2만여편, 키즈 콘텐츠 1만 2000여편을 서비스 중이다.

쿵푸팬더, 슈렉 등 드림웍스 사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영화는 LG유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무료 제공된다. 여기에 총 1000여편의 디즈니, 스타워즈, 마블 시리즈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마블 시리즈는 IPTV 3사중 LG유플러스 단독으로 무료 서비스하고 있다.

키즈 콘텐츠로는 대표 타이틀인 뽀로로 1, 2와 핑크퐁 등 키즈 & 영어 콘텐츠는 1700여편, 키즈 & 중국어 콘텐츠 650여편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IPTV 최초로 LG유플러스는 투니버스 월 정액을 런칭하고 카봇, 터닝메카드 등 투니버스 인기타이틀을 ‘투니버스 월 정액’ 혹은 ‘애니프리미엄 월 정액’에 가입해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50선 등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특집관을 마련했다.

특집관 중 ‘어린이관’에서는 ‘미니언즈’, ‘앨빈과 슈퍼밴드:악동 어드벤쳐’, ‘레고 무비’, ‘굿 다이노’ 등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최신 인기 애니메이션 50편을 엄선했다. 시청 고객은 추첨을 통해 미니언즈 캐릭터 상품, 아웃백 외식 상품권, 레고 등 선물도 받는다.

‘가족관’에서는 ‘사도’, ‘암살’, ‘뷰티 인사이드’ 등 가족들이 함께 볼만한 흥행작 100여편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억의 영화관’에서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에덴의 동쪽’, ‘벤허’, ‘로마의 휴일’ 등 193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시대별 추억의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시청 고객은 클래식 USB 라디오, 오리온 과자 선물 세트 등을 추첨으로 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일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