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워 유저, 한류 및 K-뷰티 체험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애경이 중국 파워 유저를 초청해 뷰티데이를 개최했다. 

9일 애경에 따르면 제주항공, AK플라자,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 등 그룹 내 3개 계열사와 공동으로 6~9일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파워유저 초청행사를 열었다.

   
▲ 애경이 중국 파워 유저를 초청해 뷰티데이를 개최했다. / 애경


이번에 초청된 10명의 중국 파워유저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뷰티, 쇼핑, 패션, 여행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다. 

이들의 웨이보 등 총 팔로워수는 500만명 이상으로 대부분 1년에 평균 5~6회 정도씩 한국을 방문할 정도로 한류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높다. 

메이크업 강좌는 뷰티와 생활 트렌드를 다루는 전문 뷰티 칼럼리스트, 스타일리스트 등으로 한국(K)-뷰티를 직접 체험하도록 꾸며졌다. 

애경의 대표적인 화장품브랜드 에이지20’s, 루나(LUNA)로 연출한 봄/여름(S/S) 시즌 메이크업 강좌에서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밝고 깨끗한 피부 표현법 등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선보였다. 

메이크업 강좌 외에 수원역사 AK타운의 쇼핑시설과 백화점을 둘러보는 시간이 주어졌다. AK타운은 백화점(AK플라자 수원점)-쇼핑몰(AK&)-호텔(노보텔 앰배서더 수원)로 이어지는 원스톱 레저타운이다. 

이들은 제주항공을 이용해 입·출국하고 수원애경역사의 특1급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숙박하는 등 애경그룹 계열사들의 대대적인 지원속에 일정을 진행했다.

중국인 파워 블로거 천휘쎄(陈慧娴)씨는 "젊은층의 문화 트렌드, 지역적 특색 등 한류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생활뷰티기업 애경이 직접 주관한 대대적인 행사인 만큼 에이지20's와 루나(LUNA) 제품은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애경 관계자는 "이번 애경 중국 파워유저 초청행사는 관광, 뷰티 산업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