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테스트 거쳐 2분기 중 정식 서비스 출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올 상반기 정식 서비스 예정인 카카오의 대리운전 O2O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가 대리운전 기사회원과의 소통과 협력 강화에 나섰다.

   
▲ 카카오는 지난 3월 30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 한국대리운전협동조합과 각각 ‘카카오드라이버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드라이버의 성공과 대리운전시장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카카오 관계자들과 대리운전기사단체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카카오


9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카카오드라이버 기사용 앱을 통해 대리운전기사가 운행 중 겪었던 어려움과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받고 있다. 기사와 승객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참고하기 위함이다.

지난 3월 초 기사용 앱 출시 후 앱 내의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전국의 기사회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접수된 궁금증이나 우려 등에 대해 개별 답변함과 동시에 매주 2회 이상 공지사항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히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3월 30일 판교 오피스에서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 한국대리운전협동조합과 각각 ‘카카오드라이버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드라이버의 성공과 대리운전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은 결과다.

기사회원과 오프라인을 통한 직접 소통도 확대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3월 29일, 전주에서 대리운전기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카카오드라이버 실무 담당자가 직접 서비스 운영 방향과 정책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주환 카카오 O2O·커머스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드라이버의 등장으로 대리운전 업계의 불합리한 관행이 개선되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앞으로도 시장에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된다”며 “투명한 사업 운영을 통해 대리운전 서비스를 제도권내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대리운전 종사자에 대한 인식을 한단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드라이버는 지난 3월 7일 기사용 앱 출시와 함께 일부 운영 정책을 발표하고 현재 기사회원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드라이버는 조만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종 테스트를 거쳐 2분기 중 승객용 앱 출시와 함께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