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맘 육아대디'(사진출처=MBC '워킹맘 육아대디' 캡처)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워킹맘 육아대디'의 박건형이 퇴근을 하지 못하고 있는 홍은희를 위해 대신 일을 해결했다.

9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 MBC 일일특별기획 '워킹 맘 육아대디'(연출 최이섭,박원국, 극본 이숙진)첫회 에서는 같은 직장에서 일하는 맞벌이 부부 김재민(박건형 분)과 이미소(홍은희 분)의
직장생활이 그러졌다.

이날 어린이 집에 맡긴 딸의 끝나는 시간에 맞춰 서둘러 퇴근 준비를 하던 미소는 갑자기 준비했던 업무가 틀어졌다.
미소의 직장상사는 딸을 데리러 가야한다는 부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다시 일을 처리하고 가라며 미소를 붙잡았다.

결국,미소는 어린이집에 연락을 해 조금만 더 시간을 봐줄것을 사정했다.

이를 뒤에서 지켜본 재민은 만감이 교차하는 표정을 지으며 육아와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부인의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봤다.

이후 재민은 미소의 상사에게 달려가 "차장님 별명중에 가장 많이 불리는 별명이 뭔지 아십니까? '걸레김'입니다. 어차피 할 이야기 부드럽게 하면 돈이 듭니까?"라고 말하며 평소 거친 언행으로 부하 직원들을 대하는 그에게 속시원한 한마디를 내뱉었다.

재민은 미소가 처리해야 할일을 마저 진행하며 든든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미소는 뒤늦게 어린이집 문이 닫을 시간에 도착했고,그때까지 미소를 기다리던 딸은 실망한 기색이 역력했다. 미소는 집에 가는 도중에 기분이 토라진 딸을 달래줬다.

딸은 넘어져서 상처가 난 미소의 다리를 보고 "엄마,피나. 괜찮아?"라며 걱정했고,미소는 "우리 딸이 이제 엄마 걱정도 다 할줄 아네"라며 기특해했다.

'워킹맘 육아대디'는 이날 방송에서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직장인 부부가 겪는 고충을 실감나게 그려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는 이유만으로 무시하고 터무니 없는 요구를 하는 직장상사와 그의 밑에서 가정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워킹맘' 미소의 모습은 수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첫회부터 드라마의 주제를 확실히 드러내며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한 드라마가 그려낼 이야기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워킹맘 육아대디'는 출산만 강요할 뿐,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함께 고민하지 않는 세상에서 부모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육아전쟁백서를 다루는 드라마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