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규(사진)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1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가진 취임 2주년 기자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이날 “올해를 ‘중소기업의 진정한 글로벌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현장에서 동고동락하는 최고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진공의 새해 중점 운영방향으로 중소기업 글로벌화, 차별적인 창업기업 지원모델 확립, 핵심인력 성과보상제 추진, 중기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제 정착 등 4대 과제를 제시한다”며 “글로벌 BI의 역량을 강화해 중소기업 글로벌화 수요기반의 금융, 해외기술사업화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을 강화하고, 수출원스톱 지원체계가 원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창업기업 지원 강화, 중소기업 인재유치 및 일자리 창출,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제도 역시 정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CEO들을 위한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글로벌 창업을 지원할 것”이라며 “기존 지속경영실을 창의지속경영실로 재편하고, 정부 3.0, 협업 및 융합, 비효율적 업무 개선을 통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