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하는 내내 물걸레 촉촉하게 유지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전자가 물걸레질까지 가능한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를 선보였다.

LG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무선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LG전자가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무선 청소기를 출시했다./LG전자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는 핸디형과 스틱형을 결합한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청소기 흡입구가 강력한 힘으로 먼지를 흡입하면 흡입구 바로 뒤에서 물걸레 키트가 깨끗하게 닦아준다.

물걸레 키트는 걸레에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 청소하는 내내 걸레를 촉촉하게 해준다. 바닥이 미끄럽지 않도록 걸레에 물이 과하게 공급되지 않도록 한다.

물걸레 키트는 200cc 용량의 물통을 갖추고 있다. 물을 가득 채우면 약 105m2(약 32평) 공간도 닦을 수 있다. 원터치 방식으로 탈부착이 간편하고 키트와 연결된 보조걸레로 찌든 얼룩도 쉽게 지울 수 있다.

이 제품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유해먼지는 발생시키지 않는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분에 약 2만7000번 회전하면서 기존 '코드제로 핸디스틱' 대비 흡입력을 2배 더 높여준다. 모터의 회전축과 본체가 마찰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아 일반 모터보다 수명이 3배 이상 길다.

이 제품은 개당 최대 35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2개 제공해 최대 70분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출하가는 42만 9000원.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사용하기 쉽고 흡입력이뛰어난 코드제로로 국내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