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및 미용용품 주로 판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티켓몬스터가 국내 전자상거래업체 중 처음으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와 직접 연동을 통해 역직구 사업을 본격화한다.

   
▲ 티켓몬스터가 국내 전자상거래업체 중 처음으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와 직접 연동을 통해 역직구 사업을 본격화한다./티몬


12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자사 시스템과 알리바바 쇼핑몰 티몰의 시스템을 직접 연동하는 역직구 사업 '관방직공'을 시작했다.

기존에 알리바바에 입점한 국내 업체들은 직접 연동 방식이 아니라 중국의 서비스 대행사를 통해 역직구 사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티몬은 관방직공으로 알리바바 담당자와 1대1 소통을 통해 상품 선정과 프로모션(판촉행사) 기획, 마케팅 활동 등을 할 수 있다.

티몰 내 티몬관은 지난 3월 초 '여성의 날' 이벤트 기간에 마스크팩과 샴푸, 쿠션 파운데이션 등을 판매해 1억1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올 1분기 월평균 매출 성장률은 370%에 달한다.

매출 상위권의 상품을 살펴보면, '미장센 퍼펙트 리페어 세럼', '리엔 윤고 클렌징 트리트먼트'와 같은 대기업 제품뿐 아니라 '메디힐 마스크팩', '미스코 클렌징밤', '비앤솝 스카디화이트' 등 중소기업 제품까지 큰 인기를 끌었다. 

알리바바 티몬관이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을 돕는 교두보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부분이다.

티몬 관계자는 "직접 연동 방식의 역직구 사업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욕구나 유행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고, 한국의 인기 상품을 중국에 신속하게 소개할 수 있다"며 "매출이 계속 늘어날 경우 중국 대행사에 내야 할 수수료를 모두 우리 수익으로 돌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