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참여한 별에서 온 그대’(사진) OST 파트.4 ‘안녕이 공개됐다.

OST ‘안녕은 지난 8회 방송에 전지현과 김수현의 키스신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곡이다. 이후 끊임없이 출시요청을 받아온 곡이다. 9일 방송된 8회는 시청률이 24.4%에 달했다.
 
'안녕'은 아름다운 선율과 슬픈 사랑을 녹여낸 가사에 효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애잔함을 자아내고 있다. 쉬운 멜로디 속에서도 애절함이 녹아 있다.
 
   
 
'만남과 헤어짐' 두 가지의 의미를 갖고 있는 '안녕'이라는 단어에 함축된 주인공들의 안타까운 사랑의 감정을 극대화 시켰다.
 
안녕은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인 거미의 눈꽃’, 주군의 태양 OST낮과 밤그리고 별에서 온 그대 OST 케이윌의 별처럼을 작곡했던 OST 마이다스의 손 김세진, PJ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 주군의 태양 OST, 시크릿 가든 OST 등 다수의 OST를 프로듀싱하고 히트시킨 최재우가 작사에 참여한 업템포의 팝 발라드 트랙이다.
 
쉬운 멜로디 속에서도 애절함이 섞인 호소력 있는 효린의 보컬과 주인공들의 안타까운 사랑을 이야기한 가사가 더해져 감정을 극대화 시켰다.
 
한편 별에서 온 그대’ OST는 린의 마이 데스티니(My destiny)’, 케이윌의 별처럼’, 윤하의 별에서 온 그대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