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다이어트 관련제품 프로모션 잇따라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노출이 많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건강한 몸매를 가꾸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간식 등 다이어트 보조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이 스틱형 분말 제품인 ‘팻다운 톡’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CJ제일제당


16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25일까지 운동 용품·다이어트 보조제품·웰빙간식 등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56% 증가했다. 기온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체중 관리 상품들이 예년보다 일찍 철을 맞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방 합성 저해 및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이너뷰티 등의 다이어트 보조 제품 매출은 78% 가량 껑충 올랐다. 올리브영이 자체 브랜드인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는 출시 5개월만에 최근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으며, 다이어트 간식으로 SNS상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주라’ 매출도 30% 이상 상승했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관련제품의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도 잇따르고 있다.

LG생명과학은 17일 현대H몰에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리튠의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특가전을 진행한다. 리튠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제품은 ‘사이즈핏 인앤아웃 다이어트(4주분)’을 이날 하루만 1만7900원에 판매한다. 모바일앱에서 구매할 경우 15% H포인트 적립(신청필수, 10만원)도 지급한다.

사이즈핏 인앤아웃 다이어트는 돌외잎주정추출물과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가 함유된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일정 시간 동안 중간 강도 이상의 운동을 할 때 활성화되는 AMPK라는 효소 활성화를 통해 체내 체지방을 태워주고,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억제해 2중으로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은 스틱형 분말 제품인 ‘팻다운 톡’을 선보였다. 팻다운은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15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운동 다이어트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지난해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억5000 만병을 기록했다.

상큼한 자몽맛의 분말 형태로 돼 있어 출근길, 쇼핑, 가벼운 운동 중 생활 속에서 하루 두 번 1포씩 한 입에 가볍게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팻다운 톡의 주성분은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로,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가미돼 있어 보다 활력 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팻다운 톡의 출시와 더불어 팻다운 브랜드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수진을 기용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하며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는 건강하고 즐거운 다이어트 문화 캠페인을 펼치고 매출 증대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팻다운 톡 출시를 통해 음료형과 분말형 두 가지 제형의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권과 제품 활용도를 보다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