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서울시와 함께 가족대화 주제 연극 펼쳐
   
▲ 오비맥주가 오는 21일 서울시와 함께 가족대화 주제 '패밀리토크' 연극을 상연한다. / 2016 서울 가족한마당 행사 포스터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오비맥주가 오는 21일 서울시와 함께 가족대화 주제 '패밀리토크' 연극을 상연한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청소년문제 전문가 서천석 박사 토크쇼도 마련돼 가족 대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예정이다.

16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 간의 대화 소통을 통해 청소년 음주, 흡연, 게임 등 민감한 가족 내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가족소통' 연극을 상연한다.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 서울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시민청 태평홀에 마련한 '2016서울 가족한마당' 행사에서 건전음주 캠페인 프로그램인 ‘패밀리토크’ 연극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서울시 주최 '2016 서울 가족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상연된다. 

오비맥주가 지난해부터 상연중인 '패밀리토크' 연극은 문화예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대화소통 캠페인이다. 대중이 이해하기 쉬운 연극의 화법으로 청소년 음주와 흡연, 게임 등 민감한 가족이슈들에 대해 공론의 장을 만들고 바람직한 해법을 찾아보자는 것이 기본 취지다. 

'우리 집, 우리 가족 얘기'라고 느낄만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들과 부모와 자녀가 일상에서 겪는 불통의 상황들 그리고 가족의 고민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올해의 경우 21일 서울시 첫 공연에 이어, 6월 셋째 주 광주광역시, 하반기 서울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이번 서울 첫 공연에서는 연극 관람이 끝난 뒤 관객 참여 코너도 마련된다. 청소년문제 전문가 서천석 박사(행복한 아이 연구소장·서울 신경정신과 원장)의 강연과 함께 관객이 직접 무대로 나와 가족 안에서 발생하는 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관객 참여 코너의 패널로 참여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문제에 대한 개인 경험과 철학을 나눌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많은 부모들이 마음과 달리 대화법이 서툴러서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라며 "적절한 가족 대화 방법을 제시하고 많은 부모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