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고객이 주말에 많이 찾아 이같이 결정
[미디어펜=신진주 기자]두산이 동대문 두산타워에 들어서는 두타면세점이 오픈일을 미뤘다.

17일 두산에 따르면 두타면세점은 서울세관으로부터 17일 특허장을 교부 받아 오는 20일 프리오픈을 한다.

당초 18일로 예정돼 있던 두타면세점 오픈은 동대문 지역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이 주말에 특히 많은 점을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두산타워 9개층을 사용하는 두타면세점은 총 면적 1만6825㎡(약 5090평) 규모로 이번 프리오픈 때는 우선 7개층에서 500여개 브랜드가 고객을 맞을 예정이다.  

수입화장품을 비롯한 뷰티, 향수, 패션, 액세서리 등이 영업을 시작하며, D-Mart, D-Beauty, D-Fashion Zone으로 특화한 층은 국산 가전과 화장품, 패션의류 중심으로 채워진다. 

또한 최근 방영된 인기 드라마를 테마로 한 '태양의 후예관'과 한류를 소재로 한 '한국 디자인관' 등 전시 및 판매 코너를 운영한다. 

두타면세점은 최근 사전 회원가입 이벤트,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일명 '중국의 카카오톡') 팔로잉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한류스타로 떠오른 배우 송중기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는 등 유커 유치와 두타면세점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오픈 이후 조기 안정화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유치 노력을 통해 그랜드 오픈하게 될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