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인쇄 강점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5월 출시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Samsung Cloud Print)'가 1년만에 100만장 인쇄를 돌파했다.

   
▲ 삼성전자가 지난해 5월 출시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Samsung Cloud Print)'가 1년만에 100만장 인쇄를 돌파했다./삼성전자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는 별도의 저장 매체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언디서나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저장돼 있는 문서를 따로 PC로 옮기거나 메모리 카드로 옮겨서 인쇄하지 않고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바로 인쇄를 할 수 있다. 모바일 메신저처럼 동료 등 수신인을 지정해 문서를 보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우정사업본부와 모바일 기기에서 우편물을 출력, 배송할 수 있는 '프린트&포스트'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고객들은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우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무는 "개인용 스마트 기기들을 회사에서 업무에 활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프린팅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강점으로 내세워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