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20일, 게임업계에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돌풍이 불고 있다. 카카오 1호 타이틀 '원'은 이미 사전예약 참가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넥슨은 '히트'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 총 10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 카카오
카카오게임S, 1호 타이틀 '원' 사전예약 100만 돌파


카카오가 퍼블리싱하고 코어크리에이티브가 개발중인 첫번째 '카카오게임 S' 출시작 '원(O.N.E, Odium Never Ends) for Kakao'가 사전예약 시작 43일만에 참가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원 for Kakao의 사전예약 100만 돌파는 카카오게임을 통해 출시된 RPG 사상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다. 수호, 습격, 복수의 세 가지 키워드 중심의 콘텐츠와 유저간 치열한 공방에 초점을 둔 독특한 게임성을 갖췄다.

카카오는 원 for Kakao 사전예약 1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열흘간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카카오게임 공식 페이스북의 'O.N.E 사전예약 달성 이벤트' 게시글을 선택해 100만 달성 축하 댓글을 남기고 이벤트 게시글을 타임라인 전체 공개로 친구들과 공유하면 된다.

카카오는 축하 댓글과 게시글 공유를 마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쿠션을 선사할 예정이다. 원 for Kakao은 다음달 초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넥슨


넥슨 '히트' 글로벌 사전 예약 실시

넥슨이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의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HIT'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등록 유저들에게는 게임 론칭 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히트의 글로벌 론칭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1대1 대결이 가능한 결투장 및 최대 6인이 참여할 수 있는 난투장 전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실시간 레이드 등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화려한 그래픽과 호쾌한 타격감을 확인할 수 있다.

히트 글로벌 버전은 총 10개 언어(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독일어, 태국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한다. 올해 여름 북미, 유럽,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선보일 예정이다.

   
▲ 슈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 사전등록 실시

슈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명사 '에이지 오브 탱크'의 그린버전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은 기존의 과금 제도를 대폭 개편해 부담 없이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작위로 보상이 주어졌던 겜블 콘텐츠 대신 단순 뽑기 이벤트로 보상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됐다. 지정 아이템 구매 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과금의 부담은 물론 사행성 요소도 대폭 감소시켰다.

사전등록 이벤트 참가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골드, 행운 화폐, 통솔서, 가속생산, 대형로켓포 등으로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사전등록은 겜셔틀, 게임팻, 게임슬라이드, 코드뱅크, 예약 탑10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출시를 앞두고 레이싱 모델 '이지나'를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의 홍보모델로 발탁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