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 고양시 관계자 등 100여명 참석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이케아 코리아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지구 부지에서 '이케아 고양점 신축공사 기공식'을 진행했다.

   
▲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 심상정 국회의원, 세실리아 요한슨 이케아 고양점장, 김한진 이케아 코리아 익스팬션 매니저가 이케아 고양점 신축공사 기공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케아


24일 열린 기공식에는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 세실리아 요한슨 이케아 고양점장 및 심상정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케아 관계자 및 고양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에 공사가 시작되는 이케아 고양점은 이케아 광명점에 이은 이케아의 두 번째 한국 매장으로 2017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케아 고양점은 연면적 16만4000㎡,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약 3000억원 가량이 투입된다.

이케아 고양점의 건립은 고양시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이케아 매장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약 550 여명의 신규 채용과 홈퍼니싱 시장 확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드레 슈미트갈(André Schmidtgall)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공식을 시작으로 이케아 고양점이 순조로운 출발을 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