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크래프트 맥주 성장기와 황금기 이끌 것"
[미디어펜=신진주 기자]28년 전통의 미국 수제맥주 브랜드 '브루클린 브루어리'(Brooklyn Brewery)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24일 이태원 바토스 어번 타코스 레스토랑에서 창립 멤버인 스티브 힌디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

힌디는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에서 2010년 이후 크래프트(수제) 맥주 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미국이나 서유럽, 일본 등의 사례에 비춰 보면 시장 태동기라고 판단한다"며 "제주도 생산 거점 마련을 통해 한국에 크래프트 맥주 성장기와 황금기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제주도에 양조장을 세워 생산부터 유통, 신규 브랜드 개발까지 주요 과정을 현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한국 유명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크래프트 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개발하고 현지에 맥주 미식 문화를 전파하는 등 다양한 문화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스티브 힌디는 "세계 맥주 시장을 보면 판매량은 정체되고 있지만, 판매 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의 성장세는 뚜렷하다"며 "미국 맥주 시장에서 12.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크래프트 맥주는 전세계 수출량이 급증하는 추세로, 한국은 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인 만큼 눈부신 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