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24일 박근혜 대통령의 기초선거 정당공천 공약 폐기 논란과 관련, "자칫 잘못하면 2004년도 탄핵사태에 버금가는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퇴근길 이철희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대선 공약을 새누리당이 뒤엎겠다고 하면 어마어마한 국민적 역풍에 직면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들은 기초선거 공천에 대해 국회의원들이 권력을 휘두르는 대명사로 인식하고 있다"며 "그래서 지난 대선 때 박 대통령을 비롯한 모든 대선 후보가 국민들의 명령에 따른 것인데 새누리당이 이를 대충 폐기하려고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문제는 새누리당의 약속이기도 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통령 후보의 약속이었다는 것"이라며 "그러면 현직 대통령께서 입장을 말씀하셔야 한다. 대통령께서는 아무 말씀 안 하시고, 당에서 슬쩍(폐기하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만에 하나 철회한다면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 책임을 지고, 각 대선 후보들이 '(대선) 당시 입장은 무엇이었는데 현재 입장은 이렇다'는 경위를 분명하게 국민들한테 설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의원총회를 통해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지만 당론을 결정하지 못한 채 정치개혁특위에 권한을 위임키로 했다.
 
하지만 당내 다수 의원들이 위헌 이유를 들어 정당 공천 유지를 주장하면서 '공약 폐기' 비판이 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