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정보 및 지점 소개, 할인쿠폰 등 담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
[미디어펜=신진주 기자]롯데면세점이 중국 최대 전자결제플랫폼인 '알리페이'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유치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한국관광 검색어 2위를 차지한 롯데면세점이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 산하 중국 최대 전자 결제플랫폼인 '알리페이'와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오우커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 롯데면세점은 5월 27일 롯데면세점 본사 19층에서 알리페이(Alipay)와 마케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알리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ICON)’에 롯데면세점 전용 서비스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왼쪽)와 알리페이 사브리나 펑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27일 알리페이(Alipay)와 마케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미 지난 2012년 알리페이와 독점 결제계약을 맺은바 있는 롯데면세점은 4.5억명이 넘는 실명인증고객을 보유한 알리페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치열한 유치전이 전개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알리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ICON)'에 롯데면세점 전용 서비스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알리페이 앱 이용자가 롯데면세점 근처에 가면 쇼핑 정보가 담긴 푸시 알림 서비스를 통해 롯데면세점 매장의 정확한 위치 정보와 지점 소개, 쇼핑 후기, 할인 쿠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롯데면세점에게 1년간 독점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알리페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진행키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알리페이 결제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알리페이의 다이아몬드 및 플래티늄 회원에게 롯데면세점 VIP 골드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그 분야도 점차 넓혀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최대한의 쇼핑 편의 확보를 위한 관광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 열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