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롯데건설이 반월지구와 동탄2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이 베일을 벗은 가운데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가 화제다.

   
▲ 27일 롯데건설이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뉴스테이 분양에 들어간 가운데 동시에 견본주택을 개관한 경기 화성시 능동 643 현장에 상담을 받으려는 인파가 가득했다.

27일 경기 화성시 능동 643에 견본주택을 동시 개관한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 뉴스테이가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재능기부 및 8년장기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이 이날부터 진행된 가운데 상담창구에는 이미 7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롯데건설이 이번 뉴스테이에 적용한 '샤롯데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샤롯데 서비스는 ▲캐슬링크 서비스 ▲그룹 서비스 ▲생활 서비스 등으로 나눠진다. 

특히 생애주기 변화에 맞게 언제든지 편리하게 주거지를 옮길 수 있도록 한 '캐슬링크 서비스'에 대한 문의를 하는 방문객이 많았다.

캐슬링크 서비스는 단지 내 평형 이동은 물론 향후 공급되는 ▲서울 독산 ▲서울 문래 ▲김포 한강 등 뉴스테이와 연계해 주거지를 바꿀 수 있다.

   
▲ 캐슬링크 서비스는 단지 내 평형 이동은 물론 향후 공급되는 서울 독산 서울 문래 김포 한강 등 뉴스테이와 연계해 주거지를 바꿀 수 있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화성시 반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1185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에 전용면적 74㎡, 84㎡ 총 612가구로 이뤄졌다. 

두 단지 모두 특별공급은 27~29일 진행된 뒤 3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일반공급은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되며 오는 7일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9~10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