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깐풍기 등 6종 '피코크 반점' 출시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이마트가 유산슬, 해물 누룽지탕 등 고급 중화요리를 자체브랜드(PL) 간편가정식을 출시해 '간편 중국집'을 구현했다.

30일 이마트에 따르면  유산슬, 해물누룽지탕, 깐풍기를 비롯해 짬뽕, 짜장, 백짬뽕 등 총 6가지 상품을 '피코크 반점'이라는 브랜드로 선보인다.

   
▲ 이마트가 유산슬, 해물 누룽지탕 등 고급 중화요리를 자체브랜드(PL) 간편가정식을 출시해 '간편 중국집'을 구현했다./ 이마트


유산슬과 해물누룽지탕이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는 것은 업계 최초라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칠리새우, 크림새우, 난자완스, 멘보샤 등의 요리와 짬뽕밥, 잡채밥 등 식사류를 '피코크 반점' 메뉴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짜장·짬뽕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간편한 중화요리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 중화요리 전문 간편가정식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프리미엄 짜장라면이 출시된 지 1년이 넘었으나, 올해 이마트 1~4월 라면 매출을 살펴보면, 짜장라면은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하며 52.9% 늘어났고, 짬뽕라면도 매출이 5배 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11.9% 신장했다.

더불어 이마트가 올해 1~4월 동안 800개가 넘는 피코크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피코크 초마짬뽕'이 전체 매출 3위를 차지하며 간편가정식에서도 중화요리가 주요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또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서울 시내 중국집의 대부분은 9시 이후에는 음식 배달이 불가한 것으로 파악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중화요리 간편 가정식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코크 반점' 6종은 기존 '피코크 초마짬뽕'을 생산하는 협력업체와 함께 개발했다.

피코크 상품개발팀에는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 쉐프가 합류해 전체적인 조리법 개발을 총괄했다.

정민우 피코크 바이어는 "향후 피코크 반점은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던 고급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맛과 위생이 보장된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