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혁신적인 스포츠 마케팅 기대"
[미디어펜=고이란 기자]KT가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에 출전한 8명의 선수들이 결의를 다지는 모습. /사진=KT

30일 KT에 따르면 지난 28일, 2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드론레이싱 대회를 펼쳤다. 드론레이싱은 드론으로 속도 대결을 펼치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로, 드론에 장착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 드론의 비행속도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은 국토교통부 주관 ‘고 드론(Go Drone) 2016’에서 펼쳐진 대회로 국내 최정상급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왕중왕 타이틀을 걸고 이틀 동안 총 7라운드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다.

경기에는 kt 기가파이브(GiGA5)소속으로 지난 3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Frix 2016)’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및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김민찬 선수와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손영록 선수, 제 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인 송근목 선수 등 국내ㄱ외 드론 경기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는 총 8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현장에는 드론레이싱 경기 외에도 드론 시범사업자들의 시연 및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드론 체험 이벤트와 60여개 부스에서 드론 전시가 있어 이목을 끌었다.

국내 최초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조성된 ‘GiGA 드론레이싱’ 코스는 전용 경기장이 없었던 국내에 도심 속 경기장을 구현해 앞으로도 기가급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드론레이싱 경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제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를 통해 본격적으로 드론에 대한 이미지를 선점하고 지난 3월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 GiGA5를 창단했다. 또 3월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WDF에 출전해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등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홍재상 KT 상무(마케팅부문 IMC담당)은 “지난해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GiGA 드론레이싱에 이어 국내 최정상급의 선수 참여 및 행사 다양화를 통해 KT가 드론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GiGA 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드론 마케팅을 지속하고 관련 프로그램 발굴 및 선수 육성을 통해 드론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새롭고 혁신적인 GiGA의 스포츠 마케팅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