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경량 플랫폼에 6.2L 8기통 엔진
하반기 판매 앞두고 사전계약 돌입
총 주행거리 676km의 볼트도 공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국지엠 쉐보레가 정통 아메리칸머슬카 카마로 SS를 비롯한 하반기 핵심차종을 부산모터쇼에서 선보였다.

한국GM 쉐보레가 2일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카마로SS와 볼트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카마로SS는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카마로는 그 자체로 쉐보레의 정체성이자 브랜드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이다”라며 “카마로 SS가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카마로SS는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빼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쉐보레 엠블럼과 SS레터링을 제외한 모든 부품을 새로 설계한 카마로 SS는 신형 경량 후륜 구동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카마로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레트로 디자인의 현대적인 해석을 한층 정제시켰다. 

카마로SS의 가격은 5098만원 이며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인증을 거친 상세 제품 제원은 하반기 판매 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모터쇼가 열리는 벡스코 1관에 자리한 ‘쉐보레 파빌리온’은 패션쇼를 연상케 하는 런웨이 콘셉트로 꾸미고 볼트와 카마로SS는 물론 스파크·아베오·크루즈·말리부·임팔라·트랙스·올란도·캡티바까지 쉐보레 전체 라인업을 선보인다. 

쉐보레 전시관은 모터쇼 기간 중 총 5개의 멀티스크린을 통해 쉐보레 브랜드만의 감성과 더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터쇼 첫 주말인 4일 쉐보레 트랙스의 광고 모델로 활약중인 배우 강하늘과의 팬 미팅이 예정돼 있다. 

5일에는 강하늘의 프리허그 이벤트와 함께 카레이서 겸 탤런트 안재모와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를 직접 만나는 팬 사인회 및 포토타임 기회도 제공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