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7개사, 전시참여 기회 제공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KT가 오는 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6’에 중소기업 7개사의 전시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 지난달 31일 싱가포르 '커뮤닉아시아 2016' KT 협력사 전시부스에서 고려오트론의 정석근 회장(맨 오른쪽)과 Masstron의 벤자민 옹(Benjamin Ong, 가운데) CEO가 25억원 납품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2일 KT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KT 파트너스 공동관을 마련해 7개 참여기업에게 각각의 독립된 전시·상담 공간을 제공하고 전문 통역사를 지원하는 등 전시회 참여 기업의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 앞장섰다.

KT가 전시회 참여를 지원한 협력사와 주요제품은 ▲고려오트론의 광분배기 ▲라이트웍스의 GiGA wire Access시스템 ▲스프링웨이브의 Grandmaster Clock 장치 ▲에이제이월드의 광케이블 접속함체 ▲에프알텍의 스마트 LED솔루션, △에버스핀은 보안 솔루션 ▲테크플렉스는 LTE-MTC IoT Gateway 이다.

또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인 에버스핀과 테크플렉스는 커뮤닉아시아에 KT 협력사로 참여함으로써 자사 제품에 대한 품질 신뢰도를 제고하고,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참여한 협력사들은 고려오트론이 35억원, 에이제이월드가 25억원으로 총 60억원대의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등,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커뮤닉아시아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여 성과를 내고 있다.

김영명 KT 창조경제추진단 단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협력사 및 육성기업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며 “단순히 전시회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와의 가교 역할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