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한국펀드평가가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연구원 퇴직연금 상품 평가’의 펀드평가사로 선정됐다.

2일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연구원 퇴직연금 상품 평가사 입찰 심사 결과 한국펀드평가가 선정됐다.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점에서, 퇴직연금제도는 근로자 노후소득 보장의 핵심으로 향후 가입자 및 적립금의 지속적 확대 예상에 따라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연구원은 퇴직연금센터를 통해 중장기 제도 발전을 위한 연구·분석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근로복지연구원 퇴직연금센터의 ‘퇴직연금 금융상품 분석 및 평가“는 퇴직연금 개별 상품 단위의 체계적이고 통합 비교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자의 상품 선택권을 강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핵심 과제이다.

근로복지연구원과 한국펀드평가는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사이트(http://www.moel.go.kr/pension) 와 근로복지연구원 사이트(http://www.kcomwel.or.kr/Researchinstitute)를 통해 ”퇴직연금 금융상품 분석 및 평가“에 협력하여 퇴직연금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해관계가 없는 공공기관인 근로복지연구원과 한국펀드평가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펀드평가는 현재 퇴직연금 평가 사업과 관련하여 종합펀드리서치 시스템인 '펀드스퀘어'에 콘텐츠를 제공 중에 있으며, '펀드스퀘어'라는 솔루션과 더불어 농협은행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 하고 있다.

한국펀드평가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의 서비스는 고객 확대에 따라 업그레이드 중이며, 이번 근로복지연구원의 퇴직연금센터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평가에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