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주 기자] 현재 전국단위의 PC 방 가맹점 모집에 나선 PC방 프랜차이즈 '인디고 PC방'이 창업자들을 위한 'PC방 창업 금융연계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고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대출 등 창업 자금 마련을 위한 방안을 손쉽게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각종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대출시스템을 연계해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에게 맞춤형 대출시스템을 연계함으로써, 현실적인 창업자금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인디고PC방 내부 인테리어 모습./인디고PC방

인디고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지원을 위해 15년 이상 500여개의 이상의 가맹점 개설 노하우를 가진 창업 전문가들이 1대1 맞춤 상담을 진행함과 동시에 예비창업자 맞춤형 대출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며 "사내 창업 전문가들이 상권 분석을 기초로 상권별 맞춤전략 컨설팅과 PC 사용료 외에 다양한 먹거리 기반 부가수익 창출을 위한 지원안도 현실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인디고PC방은 아이언 팩토리란 인테리어 컨셉을 내세워 빈티지함에 인더스트리얼의 최신 트랜드를 접목시켰고, 반영구적인 소재와 분위기로 차분하면서도 깨끗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과 재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인디고PC방은 직영점을 직접 공사하고 운영하여 가맹점이 겪게 될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사전에 경험해보고 매뉴얼로 만들어 가맹점주들에게 현실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인디고 PC방은 PC를 24시간 모니터링하는 노하드시스템을 채택해 쉽고 효율적인 PC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구리 직영점, 용인 보정점, 오산 원동점 등 경기 일대에  가맹점이 오픈된 상태로 전국 단위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인디고PC방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미디어펜=김연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