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은 29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 특별수사팀 평검사들에 대한 법무부의 인사발령과 관련, "공소 유지를 불가하게 만들려고 하는 박근혜 정권의 꼼수"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지난 28일 법무부가 국정원 수사팀 소속 평검사 3명 중 2명을 지방으로 발령 낸 데 대해 "수사팀을 갈기갈기 찢어놔 공소유지가 어려워 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방으로 발령 난 검사는 국정원 직원들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트위터상에 올린 불법적인 댓글을 분석하는 핵심 업무를 담당해 왔다""국정원의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흐지부지 마무리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근혜정부와 검찰은 비정상적인 인사로 수사와 공소유지를 방해할 것이 아니라 사상 초유의 국가기관에 의한 조직적 선거개입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라는 국민적 요구에 특검으로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도 "당장 공소유지에 차질이 생길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며 국정원 수사를 흐지부지 끝내려는 노골적인 의도"라며 "이것이 어찌 검찰의 단독판단일 수 있겠나. 누가 보더라도 박근혜 정권의 속심"이라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