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윤활유업계 최초 레이싱용 고품질 제품군 출시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SK루브리컨츠가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출시한다. 

   
▲ SK루브리컨츠가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출시한다./SK루브리컨츠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은 모빌, 쉘 등 글로벌 메이저들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국내에서 해당 제품군을 선보인 것은 SK루브리컨츠가 처음이다.

9일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내달부터 본격 판매되는 지크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Ⅴ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와 SK만의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플래그십(최고등급) 제품이다.

레이싱용 윤활유의 핵심 기술은 고속 주행 중 제품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인데, SK는 독자 배합기술을 통해 극한의 트랙 주행 중에도 점도 유지력이 뛰어난 고품질 제품을 개발했다.

SK루브리컨츠는 레이싱용 제품군 개발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들을 올 하반기부터 기존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지크의 품질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내달부터 본격 판매되는 지크 레이싱은 레이싱 용품을 취급하는 수도권 튜닝 전문샵에 먼저 공급되며 향후 전국 유통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지크 트랙데이 행사가 레이싱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크 레이싱을 추동력 삼아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