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유지·온도 제어 등서 높은 점수 얻어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호주에서 성능 평가 1위를 기록했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전체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호주 월간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Choice)'가 밝혔다.

   
▲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호주에서 성능 평가 1위를 기록했다./LG전자


LG 냉장고는 균일한 온도 유지, 온도 제어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83점을 받았다. 450리터 용량의 LG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호주에서 판매중인 동급 제품 중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4.5 스타'를 구현했다.

이 제품은 용기를 보관할 때 편리한 접이식 선반, 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오작동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타입 냉장고는 지난 3월 유럽의 대표적인 소비자매체인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와 영국 '위치', 4월 프랑스 '크 슈아지르' 등으로부터 냉장고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

평가 결과를 보면 보쉬, AEG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LG 제품이 냉장·냉동 능력 및 에너지효율 등 성능 면에서 앞섰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부사장은 "고효율·사용편의성·프리미엄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냉장고가 연이어 호평 받고 있다"며 "프리미엄 냉장고를 앞세워 전세계 냉장고 시장 공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