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벨기에와 경기 전망 어두워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이탈리아가 스웨덴을 꺽고 16강에 진출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 이탈리아는 17일(한국시간) 프랑스 툴루즈에서 열린 유로 2016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스웨덴(35위)을 1-0으로 이겼다.

지난 13일 벨기에를 2-0으로 완파한 이탈리아는 2연승을 거둬 남은 아일랜드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했다.

이탈리아의 베테랑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과 스웨덴의 '골잡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맞대결로 관심을 끈 두 팀의 경기는 막판까지 0-0으로 팽팽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후반 28분 마르틴 올슨의 크로스를 골문 앞에서 받는 좋은 기회를 만드는 듯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이후 이탈리아는 후반 38분 골대를 맞히며 스웨덴 골문을 위협했다.

에마누엘레 자케리니가 올린 공을 마르코 파롤로가 헤딩슛을 시도한 것이 스웨덴 골대를 맞고 무위에 그쳤다.

이날 경기의 유일한 득점은 후반 43분에 나왔다.

조르지오 키엘리니가 길게 던져준 스로인을 이탈리아 프로축구 인터 밀란에서 뛰는 에데르가 잡아 페널티 지역 정면을 향하며 드리블해 들어갔다.

스웨덴 수비수들의 육탄 방어를 뚫어낸 에데르는 그대로 오른발 강슛으로 스웨덴 골문을 갈랐고 이 득점으로 이탈리아의 16강 진출이 확정됐다.

한편 스웨덴은 1차전 아일랜드와 경기에서도 상대 자책골로 득점을 올리는 등 두 경기에서 이브라히모비치가 침묵을 지켜 3차전 벨기에와 경기 전망도 어두워졌다.[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