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핀테크 서비스로 국내 최초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카카오의 종합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기존 쇼핑 사이트 회원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아닌 순수 핀테크 서비스로는 국내 최초다.

20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2014년 9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후 1년 9개월만의 성과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기반인 동시에 국내 모든 신용카드를 지원하는 높은 편의성, 경쟁력 있는 인기 가맹점 1000개 이상 도입, 가입 고객 수를 늘려왔다.

   
▲ 카카오의 종합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카카오


카카오는 공인인증서 없는 고액결제 기능 및 휴대폰 결제, 자동 결제 기능 추가하고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 멤버십, 청구서, 송금 서비스를 추가해왔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다른 모바일 서비스 대비 가입 벽이 높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인 만큼 가입자 1000만이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하며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페이 내 제공되는 핀테크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인포그래픽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수치로는 간편결제 단일 최대 결제 금액 약 1700만원(지방세)·멤버십 총 누적 적립 포인트 약 1억1000만 포인트·가장 빠른 청구서 요금 납부 5초·1인 이용자 최다 누적 송금금액 약 470만원·카카오페이 제휴카드 85만장 이상 발급이 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