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최근 편의점 등 일상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조리법으로 색다르게 즐기는 ‘모디슈머’ 열풍이 일면서 식품업계에서도 모디슈머 레시피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 리얼코코넛밀크를 활용한 코코넛밀크빙수,/정식품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모디슈머 레시피는 소비자를 통해 다양하게 응용돼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기존 제품 판매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있던 제품을 결합해 새롭게 출시된 협업 제품은 브랜드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데 한몫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에 식음료 업체는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해 자사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는가 하면 타사 간 협업 마케팅을 통해 모디슈어 레시피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정식품은 20~30대 사이에서 뷰티 음료로 주목받기 시작한 코코넛 음료를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를 선였다. 이번에 출시한 ‘리얼코코넛밀크’를 넣은 코코넛밀크빙수와 아이스코코넛밀크티가 대표적이다. 코코넛밀크빙수는 냉동고에 얼린 코코넛 밀크를 빙수로 사용해 부드러운 빙질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 홍차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내 코코넛밀트와 얼음을 넣어주면 밀크티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코코넛밀크티’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리얼코코넛밀크를 활용한 코코넛밀크티./정식품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트렌디한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코넛밀크를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런 추세를 반영해 다이어트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리얼코코넛밀크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된 모디슈머 레시피가 신제품으로 이어지는 사례도 있다.

최근 출시된 동원참치라면은 대표적인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 제품이다. 동원F&B와 팔도가 SNS 상에서 라면 마니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던 조리법을 상품화해 출시한 협업 신제품이다.

일반적인 라면용 가루 스프와 달리 토핑 소스에 참치 살코기가 들어 있어 담백한 맛과 얼큰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살코기 동원참치라면', '동원 고추참치 라면' 2종으로 출시됐으며,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하는 PB상품이다.

원두커피 전문기업인 쟈뎅과 크라운제과가 손잡고 출시한 '까페리얼 쵸코하임라떼’도 대표적인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진하게 추출한 원두커피를 넣어 쿠키의 달콤함과 깊고 진한 아이스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