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Mnet 쇼미더머니 시즌 5' 콜라보 마케팅
[미디어펜=신진주 기자]11번가가 Mnet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5'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젊은 1020대 고객들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도 실시한다. 

   
▲ 11번가에서는 쇼미더머니5를 활용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쇼미더머니5에 출연 중인 프로듀서팀 '도끼&더콰이엇', '자이언티&쿠시', '사이먼디&그레이', '길&매드클라운' 중 선호하는 팀에 투표하는 고객을 추첨해 '빕스 스테이크 식사권', '이디야 아메리카노 E쿠폰', '11번가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11번가


24일 SK플래닛에 따르면 11번가는 토탈뮤직플랫폼 엠넷닷컴(Mnet)과 손잡고 'Mnet 음악이용권' 100원 판매 등 색다른 '쇼퍼테인먼트(Shopping+Entertainment)'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11번가에서 '음악이용권'이라는 엔터테인먼트 무형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30일까지 Mnet 1개월 음악이용권(정가 1만900원)을 단돈 1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1개월 간 Mnet 전곡 음악감상, 30곡 다운로드를 비롯해 Mnet TV 실시간보기, 다시보기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7일간 판매예정인 총 수량은 5만장이다.

쇼미더머니5를 활용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쇼미더머니5에 출연 중인 프로듀서팀 '도끼&더콰이엇', '자이언티&쿠시', '사이먼디&그레이', '길&매드클라운' 중 선호하는 팀에 투표하는 고객을 추첨해 '빕스 스테이크 식사권', '이디야 아메리카노 E쿠폰', '11번가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 쇼미더머니5 소식을 SNS를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한 이들을 대상으로 잭팟 돌리기 이벤트를 열어 매일 550명에게 다양한 외식 E쿠폰을 증정한다. 

그 외 '11번가 X 쇼미더머니5 X 아디다스'가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도 오는 7월 15일까지 실시한다. 

프로듀서 '도끼'가 제안하는 힙합스타일 업데이트, 쇼미더머니 방청권 증정 이벤트, SNS 페이스북 랩 배틀 이벤트, 아디다스 공식몰 11번가 단독판매 상품 4종 등 풍성한 '쇼퍼테인먼트'의 장을 마련했다. 

박정일 SK플래닛 제휴마케팅 팀장은 "11번가와 엠넷닷컴(Mnet)과의 제휴로, 평소 접할 수 없는 파격가에 고객들에게 풍성한 쇼핑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행에 민감한 온라인 쇼핑 이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무형상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제휴 영역을 꾸준히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