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에서 12회로 증편... 고객편의 기대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음달부터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도심간 심야 노선버스가 늘어난다. 

   
▲ 다음달부터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도심간 심야 노선버스가 늘어난다./미디어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심야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다음 달부터 인천공항과 서울역, 인천공항과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사이를 운행하는 노선을 기존 하루 각각 8회(왕복 4회)에서 12회(왕복 6회)로 늘린다고 27일 밝혔다.

증편되는 심야버스는 송정역과 염창역을 경유해 운행하므로 서울 도심뿐만 아니라 서울 강서지역과 김포공항, 영등포 등 서울 서남부권 교통요지까지 심야버스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공사는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인천공항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오는 2020년까지 심야 항공편 이용여객 2만 명을 목표로 심야운항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심야 노선버스 증편은 심야 여객을 원활히 수송하기 위한 일환이다.

인천공항에서 심야 노선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은 지난해 약 3만 7000명으로 전년보다 34% 증가했으며, 지난달 이용승객은 4695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8% 늘어났을 정도로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증편으로 심야 노선버스의 배차간격은 기존 40분에서 20분대로 단축돼, 그동안 노선시간이 맞지 않아 공항 내에서 노숙을 하거나 택시 등 비싼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했던 심야여객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심야버스 운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공항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천공항 가이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심야버스 운영시간표./인천국제공항공사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