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황우여 대표가 6일 당내 서울시장 후보 출마의사를 밝힌 이혜훈 최고위원과 회동했다.

이번 만남은 6·4 지방선거 과정에서 당 후보들을 공정하게 관리하면서 선거 흥행까지 노리겠다는 황 대표의 계획에 따른 것이다.
 
황 대표는 전날 당내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정몽준 의원과도 회동한 바 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이뤄진 회동에서 황 대표에게 "중요한 전략이 후보 경선이라고 생각했는데, 경선에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제 목표는 개인의 이익에 있지 않다""(시장직을) 대권의 디딤돌로 생각하는 서울시장이 시민들의 삶을 피폐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정치 시장'에게 빼앗긴 자리를 시민들에게 돌려드려야 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경선과정 자체가 본선의 일부"라며 "멋진 모습으로 경선을 마치면 국민들이 이를 기억해서 본선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후보자들도 기억을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 최고위원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5월이면 후보등록이 이뤄지니 아무리 늦어도 최소 (후보등록) 한 달 전에는 후보가 확정돼야 본선 경쟁력을 확보할 시간이 있다""4월 초 정도까지는 경선이 마무리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