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호날두 vs 웨일스 가레스 베일'…호날두 원맨쇼로 팀 승리
[미디어펜=임창규 기자]'축구의 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끄는 포르투갈이 웨일스의 돌풍을 잠재우고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결승에 진출했다.

포르투갈은 7일(한국시간) 프랑스 리옹 스타드 드 리옹서 열린 대회 4강서 웨일스를 2-0으로 물리쳤다. 

이날 경기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레알 마드리드의 주축인 포르투갈의 호날두와 웨일스의 가레스 베일의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다.

포르투갈이 호날두의 1골 1도움 원맨쇼에 힘입어 웨일스의 돌풍을 잠재웠다.

호날두는 후반 시작 5분 만에 프리킥 찬스서 게레로의 크로스를 헤딩 선제골로 연결했다. 

호날두 개인 통산 유로 대회 9호골로 통산 득점 1위인 프랑스 축구 전설 미셸 플라티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호날두는 불과 3분 뒤 포르투갈을 결승에 올려놓았다. 아크서클 근처서 슈팅성 크로스로 나니의 추가골을 도왔다. 전반 45분간 침묵했던 호날두는 후반 8분 만에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단단했던 웨일스를 무너뜨렸다. 

호날두는 이번 경기에서 오랜만에 '축구의 신'이라는 별명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SPN은 호날두가 경기 후 "우리는 대회 시작 때부터 결승 진출을 꿈꿔왔다"면서 "긴 여정이 될 것을 알고 있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토너먼트를 치르고 있다"고 기쁨을 표현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는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제가 항상 말하는 것처럼 '형편없이 시작해 긍정적인 결말을 맺는 게 낫다'"면서 "우리는 아직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꿈은 여전히 살아있다"고 대회 우승까지 바라봤다.

한편 가레스 베일은 경기 후 "우리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며 "우리는 이번 대회의 경험을 즐기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응원해 준 모든 팬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팬들의 응원은 정말 믿을 수 없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