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창립 62주년 기념식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창립 62주년을 맞아 100년기업으로 가기 위한 키워드로 '부국강병'을 제시했다. 

   
▲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창립 62주년을 맞아 100년기업으로 가기 위한 키워드로 '부국강병'을 제시했다. /사진=동국제강

7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동국제강 본사에서 창립 62주년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장 부회장은 “부국은 미래 먹거리를 찾는 것이고 강병은 직원 개개인의 경쟁력을 키워주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창의적 소통과 몰입으로 미래를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장 부회장은 “재무구조개선약정 졸업과 브라질CSP의 성공적 화입 등으로 동국제강의 능력을 증명해 보였다”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동국제강은 선제적 구조조정을 통해 지난6월 재무구조개선약정을 졸업했으며,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전망도 ‘안정적’으로 상향되며 뚜렷한 실적개선과 사업 안정화를 인정받았다.

이 날 동국제강은 새로운 슬로건 ‘또 하나의 불꽃, 또 하나의 미래‘도 공개했다. 창립62주년과 브라질CSP 가동을 기념해 사내 공모한 슬로건 당선작으로 동국제강의 새로운 미래가 시작됨을 의미한다.

행사가 진행된 페럼홀 내부에는 임직원 자녀들이 그린 그림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62주년을 맞아 공모한 ‘엄마 아빠 회사 그리기’ 대회 수상작들로, 아이들의 눈에 비친 동국제강의 다양한 모습이 담겼다.

동국제강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지기’ 봉사단은 서울 본사를 포함한 포항, 인천, 당진, 부산, 신평 지역 각 사업장 인근에서 일제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나눔지기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도시락 나누기, 무료 급식 봉사, 테마파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나눔지기 봉사단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포함해 지역 사회에 연간100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