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글로벌 모바일결제 전문기업 다날은 '지문 분할인식 기반의 사용자 인증장치 및 방법’에 관한 기술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다날의 이번 특허는 한단계 강화된 지문인식 보안인증 기술로 금융회사 및 결제서비스 등 핀테크 사업에서 비대면 인증을 비롯한 본인확인, 결제인증 등에 이용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등록지문 이미지를 분할한 뒤 암호화된 데이터로 서버에 저장하고, 인증시 사용자의 단말기로부터 인증에 필요한 일부 지문 조각만을 수신해서 기존 저장 데이터와 무작위로 결합해 사용자를 확인하는 특화된 보안인증 기술이다.

다날 핀테크사업본부 이동춘 상무는 "이번 특허는 기존의 지문인식 방식에서 취약점으로 드러난 지문데이터 유출 및 위변조, 복제 등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지문분할 저장 및 매칭 기술"이라며 "최근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개설이 가능해지면서 다날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지문분할 매칭 방식이 편리하면서도 고도화된 보안인증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날은 이번 특허 기술을 모바일 금융보안 플랫폼에 적용하는 등 금융권의 비대면 실명확인을 비롯한 핀테크 사업의 본인인증 서비스로 확대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스마트폰 금융거래시 본인확인과 각종 모바일 결제시 안전결제 및 인증에 이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미디어펜=김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